티스토리 뷰

바람

숨은 내 돈 찾기(휴면 계좌)

장마가 2022. 5. 5. 16:25
반응형

 

숨은 내 돈 찾기(휴면 계좌)

 

나도 모르는 사이에 잠들어 있는 계좌가 있습니다. 아주 오래 전에 만들어 놓고 사용하던 통장인데 어느 순간 잊혀진 것이죠. 그 통장 안에 얼마가 들어 있을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이러한 통장을 흔히 휴면계좌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휴면계좌를 복구하려면 직접 은행을 찾아가 신청을 진행해야 합니다.

 

 

숨은 내 돈 찾기(휴면 계좌)

 

오늘은 나에게 이러한 휴면계좌가 존재하는지, 존재한다면 그 안에 얼마가 있는지, 그리고 그 돈을 출금하는 방법까지 알아보려고 합니다.

 

 

 

휴면계좌 조회를 통해 여러 은행에 따라 어떠한 계좌가 만들어져 있는지, 휴면계좌가 있을 시 들어있는 금액이 있다면 출금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기부도 진행할 수 있죠.

 

 

숨은 내 돈 찾기(휴면 계좌)

 

이러한 조회를 진행할 수 있는 곳은 전국은행연합회라는 곳에서 관리하고 있는 <휴면계좌 통합조회 시스템>이라는 홈페이지입니다. 다음 메인에서 검색하시고 들어가주세요.

 

 

 

홈페이지로 이동하신 후, 성명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시고 개인(신용)정보의 수집/이용 및 제공에 관한 사항 동의를 누릅니다. 그리고 동의를 해줍니다.

 

 

숨은 내 돈 찾기(휴면 계좌)

 

이어서 공동인증서 조회를 클릭하시고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그럼, 이렇게 은행, 우체국 등에 얼마가 남아 있는지 확인하실 수 있고 문의처 역시 체크 가능합니다. 이렇게 확인된 금액은 해당 은행의 연락처로 전화하여 문의하시거나 은행을 방문하여 출금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