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내일배움카드 지원금 신청하기

 

취업 및 이직을 위해 자격증을 취득하려고 하십니까? 자격증을 취득하려면 보통 학원이나 인강을 들어야 하는데요. 그 때 발생하는 비용 부담이 상당합니다.

 

 

이렇게 자기계발을 하려는 국민들의 비용 부담을 줄여주기 위하여 정부에서는 내일배움카드 지원금을 서포트하고 있습니다. 금일은 해당 지원금을 어떻게 신청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내일배움카드 자격 조건

 

내일배움카드는 우리나라에 살고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단, 다음과 같은 대상은 신청이 불가합니다.

 

 

공무원, 교직원, 재학생, 1년 매출 1억 5천만원 이상 자영업자, 월급 300만원 이상 대기업 종사자(45세 미만), 특수형태근로종사자

 

 

내일배움카드 지원금 한도

 

카드를 발급하면 한 사람당 300만원에서 500만원까지, 교육비의 45%에서 85%까지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국민취업지원제도에 참여하고 있는 사람은 더 지원을 받을 수 있는데, 자세한 내용은 다음을 참고해주세요.

 

 

 

- 국민취업지원제도 I, II 유형 및 저소득층 참여자 : 교육비의 80% 또는 100% 지원
- 국민취업지원제도 II 유형 중,
1. 청/중장년층 참여자 : 교육비의 50%에서 85% 지원
2. 근로장려금 수급자, 과정평가형 자격취득형 참여자 : 72.5%에서 92.5% 지원

 

 

내일배움카드 지원금 유효기간

 

계좌를 발급한 시점으로부터 5년까지 유효하니 참고하여 사용해야겠습니다.

 

내일배움카드 지원금 신청 하기

 

 

그렇다면 내일배움카드를 신청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직업훈련포털 HRD-Net라는 곳에 들어가서 회원가입을 하고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그리고 메인에 있는 발급신청 메뉴를 누릅니다.

 

 

가장 먼저 자택주소, 영문성명, 휴대폰 번호 및 인증, 최종학력 등의 정보를 입력합니다.

 

 

그리고 카드 발급 정보를 입력합니다. 신규발급으로 하시는게 좋고, NH농협카드의 경우에는 농협 계좌가 있어야 발급이 가능합니다. 카드유형은 체크카드로 하시고 우편(전화, 모바일), 은행방문 등 신청방법을 선택합니다.

 

이것저것 알아보시는게 귀찮으시다면 은행방문을 하여 신청하시는게 간단합니다.

 

 

내일배움카드 지원금 신청 하기

 

 

이어서 지원대상을 선택합니다. 선택에 따라서 아래에 제출해야 하는 서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내일배움카드 신청을 하려면 워크넷 구직등록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구직등록이 되어 있지 않다면, 구직등록 바로가기를 누릅니다.

 

 

구직등록을 하려면 이력서가 등록되어야 합니다. 마이페이지에서 이력서/자기소개서 관리를 누릅니다.

 

 

새 이력서 작성을 눌러 이력서를 꼼꼼하게 작성하도록 합니다.

 

 

내일배움카드 지원금 신청 하기

 

그 다음 워크넷 구직신청 메뉴를 누르시고 워크넷 구직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알림수신 연락처 확인에서 체크박스에 체크를 합니다.

 

 

구직신청의 목적을 선택합니다.

 

 

이어서 장애여부, 구직정보제공 동의 여부, 개인정보조회 동의여부, 안정적 일자리 취업 전 일용근로 희망여부를 선택합니다.

 

 

내일배움카드 지원금 신청 하기

 

마지막으로 구직신청하기를 누르면 신청이 완료됩니다.

 

 

다시 HRD 홈페이지로 와서, 이와 같은 제출서류를 아래에 업로드합니다.

 

 

관할관서를 체크하신 후 다음을 누르세요.

 

 

질문의 답은 모두 아니오로 설정하시면 됩니다.

 

 

내일배움카드 지원금 신청 하기

 

 

정보 제공 등에 동의를 하시고 발급신청을 누르면 발급이 완료됩니다.

 

 

내일배움카드 사용처

 

사용처는 HRD 홈페이지에서 간편하게 찾을 수 있습니다. 메인 화면을 보면 가운데에 검색창이 있습니다. 원하는 과정을 입력하시고 지역 및 분야, 기간 등을 선택하시고 검색을 합니다.

 

 

내일배움카드 사용법

 

그러면 수강을 할 수 있는 학원 목록이 나옵니다. 옆에 자비부담액 보기를 통해 내가 부담해야 하는 금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수강신청을 눌러 신청할 수 있고 해당 학원을 방문하여 신청하실 수도 있습니다.

 

 

휴면계좌에 잠들어 있는 숨은 내 돈 찾아보세요.

 

숨은 내 돈 찾기(휴면 계좌)

숨은 내 돈 찾기(휴면 계좌) 나도 모르는 사이에 잠들어 있는 계좌가 있습니다. 아주 오래 전에 만들어 놓고 사용하던 통장인데 어느 순간 잊혀진 것이죠. 그 통장 안에 얼마가 들어 있을지 궁

gjaiuorh38.tistory.com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