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바람

발톱무좀 약 부작용 있나

장마가 2020. 12. 28. 11:00
반응형

발톱무좀은 진균류의 균이라고 할 수 있는 피부에 기생하는 사상균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것으로서 발톱 등에 감염이 되어 이상 증상이 나타나는 질병을 의미합니다. 발톱무좀 약은 이러한 감염을 치료하는 방법 중에 하나입니다. 


 



발톱무좀 약으로 복용하지 않고 외부에 사용하는 것으로는 에피나코나졸, 시클로피록스, 아모롤핀 등이 있습니다. 복용하는 것으로는 테르비나핀, 플루코나졸, 이트라코나졸 등이 있습니다. 이렇게 크게 두 가지 카테고리로 구분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발톱무좀 약은 질병의 형태, 심한 정도, 해당 사람의 신체 특징 등에 따라서 치료 방법이 달라지게 됩니다. 감염된 범위가 광범위하고 증상이 극단적이라면 외부에 사용하는 것과 복용하는 것 모두 쓰게 됩니다. 그리고 감염된 범위가 작은 편이고 약물을 섭취하지


 



못하는 상황이거나 기타 약물을 복용 중이라면, 외부에 사용하는 발톱무좀 약만 쓰게 됩니다. 각 약물의 쓰는 방법 및 복용 방법과 치료를 하는데 소요되는 기간이 얼마나 되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먼저 외부에 사용하는 것의 경우를 살펴보겠습니다.


 



발톱무좀 약 에피나코나졸의 경우에는 하루에 한번 사용을 하게 되고 사용을 한 다음 완벽하게 말려야 합니다. 치료하는데 소요되는 기간은 약 1년 안팎입니다. 그리고 시클로피록스 역시 하루에 한번 바르고 사용 후 여섯 시간은 물에 닿지 말아야 합니다.


 



치료하는데 소요되는 기간은 9달에서 1년 정도입니다. 바르는 발톱무좀 약 아모롤핀은 일주일에 한번에서 두번 정도 사용하게 됩니다. 청결하게 씻은 후 사용을 해야 합니다. 치료하는데 소요되는 기간은 역시 9달에서 1년 정도입니다.


 



이번에는 복용하는 발톱무좀 약에 대하여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테르비나핀은 하루에 한 번 250 밀리그램을 복용해야 하고 치료하는데 소요되는 기간은 6주에서 3달 정도이고 길면 반년이 넘을 수도 있습니다. 이트라코나졸은 하루 한번 200 밀리그램을 복용하고


 



치료하는데 소요되는 기간은 세 달 정도입니다. 복용하는 발톱무좀 약 플루코나졸은 일주일에 한번 150 밀리그램을 복용하고 치료하는데 소요되는 기간은 반년에서 1년 정도입니다.


 



이러한 발톱무좀 약은 어떤 약물이냐에 따라서 부작용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부작용은 약 설명서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혹시라도 이러한 부작용이 나타나게 되면 그즉시 병원을 방문하여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합니다.



반응형

'바람' 카테고리의 다른 글

환율조회 디테일하게  (0) 2020.12.31
뱃살이 줄어들지 않는 이유 좀 없어져라  (0) 2020.12.29
재산세 부과기준 가격  (0) 2020.12.25
발바닥이 아픈이유 병입니다  (0) 2020.12.24
등기필증 잘 챙겨야  (0) 2020.12.23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