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바람

방광염 증상 양상

장마가 2020. 12. 1. 20:22
반응형

방광염 증상이 나타나는 원인은 오줌을 방광에서 신체 외부로 배출하는 관에서 세균, 바이러스 등이 증식하여 나타나는 것으로 남성보다는 여성에게서 더 많이 발생하는 질병입니다. 여성의 경우에는 남성에 비하여 이러한 관의 길이가 길지 않고,


 



유해균이 생식기에서 어렵지 않게 그 수를 늘리기 때문입니다. 특히 성관계를 맺거나 아이를 가졌을 때 이러한 방광염 증상이 나타나는 것이 더 쉽습니다. 이러한 질병을 발생시키는 원인이 되는 세균은 80 percent 넘게 대장균이 차지를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방광염 증상을 치료하기 위하여 사용되는 방법은 일반적으로 항생제를 사용하게 됩니다. 특히 급성이 아닌 만성의 경우에는 오랜 시간 동안 복용을 해야 치료를 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보통 이러한 방법을 사용하면 쉽게 치료를 할 수 있고 어떠한 부작용은 존재하지 않는 편입니다.


 



방광염 증상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는 평소에 물을 많이 마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물을 많이 마시게 되면 우리 몸 안에 있는 세균이 외부로 배출되기 때문입니다. 특히 갱년기에 접어든 여성의 경우에는 에스트로겐을 보충하는 것으로 해당 질병이 발생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방광염 증상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대변 또는 소변을 배출하고 나서 해당 부분을 씻을 때 앞 → 뒤의 방향으로 진행하는 것입니다. 또한 성관계를 가질 때에도 전, 후에 청결하게 관리하는 것이 좋고 후에 오줌을 배출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와 더불어 방광염 증상을 예방하기 위하여 오줌이 마려우면 참지 말고 배출하도록 합니다. 해당 질병을 막기 위하여 제안되고 있는 식사 습관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방광염 증상은 급성과 만성으로 구분하여 볼 수 있습니다. 급성의 경우에는 나타나는 증상으로 일일 여덟 번 넘게 오줌을 배출하거나 엄청나게 급작스럽게 오줌을 배출하고 싶은 욕구를 느끼고 그러한 욕구가 발생했을 때 참지 못하는 증상이 있습니다. 


 



그리고 급성 방광염 증상으로는 오줌을 배출할 때 고통스러울 수도 있고 배출을 다 했음에도 불구하고 뭔가 더 남아있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또한 척추 아랫부분이나 치골 위쪽에서 고통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급성 방광염 증상으로 피가 섞인 오줌이 배출될 수도 있고 엄청난 냄새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이 질환은 몸이 오슬오슬 춥고 떨리는 증상이나 열이 발생하는 등의 증상이 발생하지 않는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한편, 만성 방광염 증상으로는 아에 증상이 나타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런데 일반적으로 급성에서 나타나는 증상들이 약한 수준으로 발생하거나 얼마 동안의 시간 간격을 두고 되풀이하여 발생하는 양상을 띄게 됩니다.

'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