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바람

갱년기우울증 증상 치료법

장마가 2020. 12. 2. 07:35
반응형

갱년기우울증 증상은 일반적으로 여자의 경우 40살에서 55살 정도에, 남자의 경우 50살에서 65살 정도에 보통 발생하는 것으로 전해지고 있지만 사람에 따라 그 정도가 다를 수 있습니다. 이 시기는 자신의 일가에서 자식이 학교를 졸업하고 회사를 다니며 혼례를 함으로써


 



본인의 할 일이 줄어드는 것과 동시에 직장을 은퇴하게 됩니다. 그리고 호르몬이 분비되는 양이 감소하고 아버지, 어머니가 돌아가시는 것을 보면서 갱년기우울증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리하여 '인생이란 무엇인가.'와 같은 생각과 더불어


 



'무엇때문에 살고 있는 것일까.' 등의 생각을 하게 됩니다. 하얗게 변해가는 머리카락과 안면부 피부가 노화하여 생성된 잔줄 등을 보면서 늙어가고 있다는 것을 느끼고 이전의 모습으로 돌아가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이렇게 갱년기우울증 증상은 인생에 대한 고찰로부터 시작되어 여러 가지 부분을 생각하면서 나타난다는 것이 일반적인 우울증과는 다른 부분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원래 생활을 하는데 힘이 없거나 답답하여 활기가 없는 사람들만 발생하는 것이 아닙니다.


 



의지가 굳세지 못하고 여려서 발생하는 것이 아니라 인생이 다른 방향으로 바뀌는 시기에서 겪는 당연한 증상으로 볼 수 있겠습니다. 이러한 갱년기우울증 증상을 겪고 있다면 그에 맞는 치료와 가족들의 관심으로 상태가 좋아질 수 있습니다.


 



보통 폐경기에 진입한 여자들이 겪는 것으로 알고 있는 경우가 많은데 남자도 갱년기우울증 증상을 겪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렇지만 남자는 호르몬이 분비되는 양이 줄어드는 것이 매우 느려서 인지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남성 갱년기우울증 증상은 보통 성적 행위에 대한 욕망이 감소하고 슬기와 지식 부분이 감퇴하는 양상을 보입니다. 


 



갱년기우울증 증상으로 보통 발생하는 것은 마음이 편하지 않고 애가 타서 조마조마하거나 잠을 제대로 자지 못하거나 혹은 평소보다 더 많이 자게 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과거에는 재미있게 했었던 것들이 이제는 재미가 없을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보면 보통의 우울증과 비슷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듯 갱년기우울증 증상 끝에 극단적인 경우 스스로 목숨을 끊는 안타까운 일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어떠한 증상들이 나타나고 있는지 확실하게 체크를 해야 하고


 



자신이 어떠한 부분 때문에 힘이 드는지 가족, 친구들에게 속 시원하게 말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갱년기우울증 증상을 치료하기 위하여 매일 매일 꾸준하게 운동을 하고 균형잡힌 식사 습관을 가지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갱년기우울증 증상을 치료하기 위하여 일일 반 시간 넘게 햇빛을 쐬는 것이 좋고 커피, 음주 등은 자제하는 것이 이롭겠습니다. 이와 더불어 인생에서 재미를 느낄 수 있는 흥미를 찾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